메인 배너

게임 시작하기

공략게시판

>
    공략게시판
    [육성공략]신규유저, 초보자를 위한 입문 가이드
    작성자 :
    건빵과붕어
    플레이 타임 :
    97,684분
    작성일 :
    2015.07.18 06:55:44
    조회 :
    4631
    추천 :
    42

    카발은 신규유저와 기존유저간의 격차가 큰 게임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신규유저분들 유입이 힘들 뿐 만 아니라 살아남기도 힘들다고 봅니다.

    간간히 신규유저분들을 보면 카발의 재미를 느끼지도 못 한 채 퀘스트만 하시다 그만두시는분들이 안타까워 조금 팁을 드리고자 합니다.

    이 글이 초보자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1. 클래스 선택

     가장 중요할수도, 가장 중요하지 않을수도 있는 부분입니다.

    카발은 크게 2가지 종류로 클래스가 나뉩니다.


                      포스계열(포스아처, 포스실더, 포스블레이더) 과

                    비 포스계열(워리어, 블레이더, 위자드, 글레디에이터) 입니다.


     다른 게임과 달리 카발은 크리티컬이라는 옵션의 중요도가 상당히 높습니다. 포스계열의 직업들은 모두 수치는 다르지만 크리티컬 옵션이 스킬이나 패시브에 포함되어있습니다. 하지만 기본적인 공격력이나 마법공격력이 비포스계열 직업보다는 낮습니다. 반대로 비포스계열 직업은 크리티컬 옵션이 스킬이나 패시브에 포함되어있지는 않지만 기본 공격력, 마법공격력이 우수한 장점이 있습니다.


     포스계열 직업들은 크리티컬 옵션이 있기 때문에 후에 아이템 세팅에 있어서 크리티컬이라는 수치에 그만큼 자유로울수 있습니다. 하지만 비포스계열의 직업들은 크리티컬이라는 수치를 많이 신경쓰게 될 수 밖에 없습니다. 신규유저분들은 대게 무자본이기 때문에 포스계열의 직업을 추천드립니다.





    2. 캐릭터 육성


    카발은 다른 게임에 비해 일정구간 레벨업이 굉장히 쉬운 편입니다. 하지만 스킬레벨이라는 것이 있어 조금 번거로울수 있는데요, 요즘은 많이 좋아져서 남는시간, 자는시간에 마나물약 채운뒤 훈련용 더미 쳐놓고 다른일 하다 오시면 금방금방 올라가 있습니다.


    1Lv-75Lv


    게임을 시작한 첫 단계입니다. 1레벨부터 차근차근 퀘스트를 완료하시다 보면 렙업을 할때마다 퀘스트가 새로 주어지기 때문에 문제없이 레벨업을 하실수 있습니다. 요즘엔 각 레벨에 맞는 초보자용 아이템을 떨구는 필드보스몬스터가 있어서 아이템 걱정은 안하셔도 됩니다.


    75Lv-95Lv


    카발은 사냥으로 인한 경험치 획득량이 상대적입니다. 같은 몬스터를 잡더라도 캐릭터 레벨에 따라 경험치가 다르게 들어갑니다.

    하지만 퀘스트를 통한 경험치 획득량은 절대적입니다. 때문에 어느 레벨에서든 주어진 경험치많큼 얻을수 있습니다. 여기서 팁을 좀 드리고자합니다.


    75레벨이 되셨으면 미션던전 루이나 스테이션 이라는 곳에 입장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이 때 중간부분에서 부터 퀘스트를 진행하지 않고 비석을 깨서 잡몹(버팔로)을 지속적으로 생성해 경험치를 올리는 '소방작업' 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퀘스트를 더이상 진행하지 않고 소방작업을 통해 레벨업을 해주세요. 이 때 미션던전 진행이 많이 어려울수 있는데 '카발게임리포트' 라는 사이트에 가서 동영상을 참고하셔도 되고 외치기로 소방 도와달라고 몇번 하시면 고렙분들이 도와주러 오십니다.


    약화된 루이나 스테이션에서 소방작업을 하는 동영상입니다만 진행방법은 똑같아 링크 걸었습니다. (출처: 카발게임리포트)

    http://cabal.g-report.com/bbs/board.php?bo_table=cabal_playm&wr_id=6273&sca=&sfl=wr_subject%7C%7Cwr_content&stx=%BC%D2%B9%E6&sop=and


    95Lv-???Lv


    밀린 퀘스트들을 하나하나 깨주시면서 레벨업을 하시면 금방 금방 합니다. 이때 102레벨 부터 112레벨까지 스카일드 퀘스트를 깨시면 샤인가드 +7 장비를 하나씩 줍니다. 우리는 돈이없으니 버리지 말고 꼭 착용해줍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길드 가입을 해야합니다. 어느길드건, 크건 작건, 상관없습니다. 카발  유저분들은 대게 연령층이 어느정도 있으시고 매너가 좋으신 분들이 많습니다. 무자본만으로 시작할땐 이 시점 이후에 꼭 유저분들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120Lv


    퀘스트를 하시면서 던전을 돌았냐 안돌았냐에 따라 레벨차이가 조금 있을수 있어서 물음표로 표시해뒀습니다.

    120레벨 전까지 공백이 있으시다면 망자의 에펄릿1층 이나 레이크 인 더스크라는 필드 앞마당에있는 오크들을 몰이사냥 하면서 렙업 해주시면 됩니다.


    120Lv-140Lv


    장비가 있으신분들은 상관 없겠지만 무자본 유저는 꼭 길드원의 도움을 받아야합니다.

    이때부터 일루전 캐슬 언더월드라는 미션던전에 입장할수있습니다. 1보스, 2보스를 처치한 뒤 3보스와 4보스 사이에서 잡몹들을 계속 생성시켜 잡는 '오크몰이' 라는 작업을 하시면 됩니다. 전에했던 소방작업이랑 비슷해요. 길드원 분의 도움을 받아 보스만 잘 처치하셨다면 오크몰아잡는건 쉽습니다. 배틀모드 쓰시고 그냥 패시면 되요. 레벨업 빠릅니다.


     ※130레벨에 배틀모드 3를 배우실수 있습니다. 하지만 무자본인 신규유저가 스테인 클론30개를 사기엔 잔고가 부족합니다.

       가장 저렴한 방법은 dx던전을 클리어를 통해 얻을수있는 스테인클론 퀘스트 캡슐 뿐입니다.

       저도 복귀하고나서 가장 힘들었던게 배틀모드3 배우는거였네요.. 하지만 꼭 배우셔야합니다. 없어선 안되는겁니다!

       3단계까지는 필요없고 1단계만 배우시면 됩니다.

       스테인클론30개와 포트룩스 제조상인 클로이에게 트랜스포스1을 구매하셔서 제조의뢰 하시면됩니다.



    Lv140-160Lv


    이제부터 불방작업, 도서관작업, 필드사냥 등등 레벨업을 할수 있는 방법은 많지만 가장 최단루트인 이터널 작업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던전도셔서 알츠모아 장비 맞추시는것도 좋지만, 일단 렙업이 깡패입니다. 렙이 높아야 장비가 안좋아도 던전을 돌수 있어요.

    이때되면 알츠가 소량이지만 어느정도 모이셨을텐데 다필요없습니다. 주변 길드원이라도 좋고 위탁상점이라도 좋습니다.

    화력이 아니라 몸빵만 되면 됩니다. 어정쩡하게 섀도우 티타니움 증폭옵션이 붙은 템 사지 마시구요 증폭 없어도 되니까 방어높은 미스릴 장비를 구하세요. 그 다음에 남는돈으로 무기 사시면 됩니다. 일단 몸이 되야해요.


    아이템 사셔서 방어를 좀 높이셨으면 이터널 아레나에 입장합니다. 3웨이브까지는 보스를 잡지 않아도 할 수 있습니다.

    각 웨이브마다 배틀모드 사용하셔서 사냥해주세요. 렙업 정말 빠릅니다. 던전 키값이 부족하시면 중간중간 값산 미션던전을 도셔서 코어팔아 마련하세요!


    160Lv-


    160렙 부터는 이제 3웨이브도 슬슬 안오를거에요. 이정도 까지 하셨으면 카발에 어느정도 감은 오셨을꺼라 봅니다. 던전을 도셔서 알츠를 모으셔도 되고 다른분들과 함께 6웨이브파티를 해서 레벨업을 하셔도 좋습니다. 이때부턴 도움말이 더이상 필요하지 않다고 생각되네요.





    3.유용한 팁


    카발을하면서 필요한 정보는 '카발 게임리포트' 라는 사이트에서 얻을수 있습니다. 

    가서 조금만 검색해보셔도 던전퀘스트 공략이나 효율적인 아이템 세팅법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아이템 세팅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것은 크리티컬 확률/데미지 입니다.

    크리티컬 확률 옵션은 링을 통해 쉽게 얻을수 있습니다. 링오브럭이라는 아이템을 잘 이용하시면 됩니다.

    크리티컬 확률 옵션을 상한선까지 채우셨다면 나머지 옵션은 크리티컬 데미지 옵션으로 채워주시면 됩니다.(투구 무기 링 등)

    방어구는 크리티컬 확률이나 데미지 옵션을 빈 슬롯에 넣을수 없습니다. 대신 증폭 옵션을 넣을수 있습니다. 

    하지만 증폭옵션이 있는 방어구는 비싸기 때문에 처음엔 일단 증폭이 낫더라도 방어가높은 미스릴 방어구를 착용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일단 살아야 뭘 하던가 하겠죠?


    어느정도 게임에 익숙해지시고 조금만 투자를 하고싶다! 하는 마음이 있으시면 아이템샾에 몇가지 아이템을 추천해드릴께요.

    모두 다 알츠로 살수있는 아이템이기 때문에 알츠를 모아서 사도 됩니다!


     1. 플레티넘 이용권 

       일단 DPS워프 기능을 사용할수있다는게 가장 큰 장점이구요 

      경험치,드랍률,인벤확장 등등... 확실히 게임이 편해집니다.


     2. 용병 아리오넬

       일명 '단무지' 라고 하는 카발 sp를 채워주는 용병입니다. 이거 하나 사서 던전돌며 데리고 다니시면 던전클리어 보너스sp+아리오넬로

      단무지부족할일이 거의 없어요.. 편합니다.


     3. 사기보드 K-Red 보드

       비싸긴 하지만 값어치는 톡톡히 합니다. 뭐 보드를 타거나하진 않지만 옵션이 상당히 좋아요. 어정쩡한 바이크보단 k-red보드가 낫습니     다.


    퀘스트만 깨면서 레벨업 하시다가 퀘스트가 없어지니 방황하다 접으시는 신규유저분들이 많아 안타깝네요.

    일단! 레벨업을 하시고 길드에 들어가 사람들과 같이 게임하면서 차근차근 알아가다보면 카발 재미있습니다~^^ 

    중간에 포기하지마시고 던전도 돌고 미션전쟁도 해보세요.

    도움이 되었다면 추천 한번 부탁드립니다 ^^


    건빵과붕어
    캐릭터 정보 없음
    작성한 게시물 보기[1]
    페이스북 공유 주소복사
    댓글쓰기
    0byte/ 1000 byte 욕설이나 도배 등과 같이 운영정책에 어긋나는 게시물을 등록하면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 수[1]

    • XenoCiderr
      2015.07.20 16:46:27
      (플레이타임 325분)

      이제 갓 시작한 초보인데 좋은글 감사합니다 !

    아이템샵 배너

    퀵 배너

    • 캐시충전

    PC방 혜택

    EST PC방 전용혜택을 받으세요! 나의 PC방 포인트확인하기
    • PC방 전용 혜택

      PC방 전용 혜택

      • 경험치 증가 100%
      • 스킬 경험치 증가 50%
      • 펫 경험치 증가 100%
      • WExp 획득량 증가 100%
      • Axp 획득량 증가 25%
      • 아이템 드롭률 증가 50%
      • 폭탄 ALZ 드롭률 증가 200%
      • 포스윙 경험치 증가 100%
      • GPS 워프 가능
      • 프리미엄 전용 아이템 구매 가능
      • PC방 포인트 지급 5분/1포인트
    • PC방 스페셜 아이템 이벤트

    바로가기 메뉴

    자동충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