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일반

카발의 문제점...(0)

기동전함건달 2005.12.16 08:23 182
URL 복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엔시소프트 보십시오 리니지2때 베타를 언제했나 싶더니
유료화 전격선언을 하고 신규가입자들을 위한 체험일 3일조차 주지않는데도 사람들은 아깝단 생각없이 돈을 투자합니다 . 운영진들이 게임에 쏟는 열정과 유저들에 말에 귀를 기울이기 때문일겁니다 .
무엇보다 카발의 치명적 약점 !! 몇가지 적어봅니다.
먼저 쉬운플레이로 유저들에게 쉽게다가간다는 모티브 ..
양날의 칼입니다. 쉬운플레이로 인해 금새 질려버릴수있다는점..
둘쨰 무엇보다 불확실한 세계관.. 처음엔.. 판타지라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아처의 배틀모드와 포트루이나를 보며 .. SF판타지 인가 싶었지만..SF판타지라고 하기엔 너무 부족한점이 많습니다 .. 결론은 에메모호 한 세계관이라는 거죠. 게임에선 특히 유료게임은 세계관이 무엇보다 많은 관여를 합니다.. 그 안의 세계가 나의 상상속의 세계이며 ...이런 세계속에 속해있다는것에 매력을 느껴 게임을 하는 사람도 있지만..
카발은 .. 세계관에서 오는 매력은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셋째 ... 운영진들의 유저를 무시하는 태도 !
앞에서도 한번 글을 썻엇지만.. 예정없는 임시정검이 4시간을 넘어서고 ..
정기정검또한 타사는 2시간만에 끝내는것을 역시 또한 4시간동안 하더군요 ..
5분동안 한다던 버그 수정은 10분..20분 넘어서긴 일쑤고 .. 유저들과의 시간약속은 지키지 않아도 된다는 겁니까?? 가장 중요한건.. 유저들의 말에 귀를 귀울이란겁니다!!
유료화 된다고 머라하거나 그런말에는 귀를 귀울이고 싶어도 .. 회사의 투자금도 막대할테니 그건 들어 주고 싶어도 못들어 주는건 알겠지만.. 유저들이 바라는
버그와 오토프로그램 수정에 대해서는 왜 들은척 만척인겁니까??
저두 유료화 후에 할려고 한달을 끊었습니다만..
지금 환불 신청하고 오는길입니다..
왜인지는 말안해도 아시겠지만.. 기분나쁘게 생각치는 마십시오 !
카발엔 22000원이란 돈을 투자할만한 가지가 없다는 것입니다..! 그건 현실이고
운영진들이 태도를 바꾸지 않는 유료화의 성공가능성은 희박하다는거죠 ..
단 한번일 뿐이죠 .. 이번 할인으로 인한 결제 .. 그걸로 본전이라도 건지실진 모르지만..
계속 이런 식이라면.. 유저들이 돈을 쓰는건 그 한번 뿐일 껍니다 ..
중간에 환불을 요청하여 나가는 사람들도 있을테고요 .. 유저들이
질책하는 글을 삭제만 할것이 아니라 ,., 어느정도는 수렴을 하십시오!!
게임은 유저들의 질책과 충고로 이루어질때 가장 성공할것이라 생각하고 .. 그또한 사살일껍니다 .. 머... 나름대로 긴글이였다 싶은데요 .. 읽느라 수고하셧고요 ^^
생각들좀 해보십시오 운영진님들 ^^
URL 복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목록

댓글 0

댓글쓰기
0 / 1000 byte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