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PK없는 초보섭(32)
하지만 초보썹만큼은 지켜져야 하리라 본다.
이제 100랩을 찍고 승급퀘를 하기위해 루안에 들어갔다.
나오는지 않는 승급퀘템을 얻으러 반나절이나 잡고 있었다
몹을 잡고 있으면 항상 뒤에와서 뒷치기를 해대는 이유가 무엇인가?
초보썹이 쟁썹인가?
그렇게 랩자랑하고 싶다면 떳떳하게 쟁섭에서 그 자랑을 하라.
국가를 정하기전 업하기도 힘들지만 막상 국가를 정했더라도 초보썹은 쟁을 피해 신규유져가 케릭을 육성해 갈수 있게해야 하지않을까?
그렇게 초보썹까지 와서 명성치를 올리고 싶은가?
신규유져 육성까지 방해해가며 유져수 줄여놓고 고랩끼리만 이 겜 해보고 싶다면 그렇게 해라.
말리지 않겠다.
그런 개념상실의 행동을 일삼고 있는 고랩케릭들 역시 유저수 줄면 지금처럼 게임 재미나게 하진 못할것이다.
하루가 다루게 아이템 가격은 하락할것이고 하루종일 사냥지역 다녀도 다른 케릭조차 만나지 못하는 게임 만들고 싶다면 계속 그런 행동들을 해도 좋다.
분명 이 게임은 예전 실패한 게임들 수순을 밟게 될테니..
적어도 밤새워 가며 만든 고랩의 케릭 봉인하고 다른게임 찿아 하고 싶다면 얼마든지
초보썹 뒷치기를 해도 좋다.
적어도 게임을 해본 유저라면 ..
어떤것이 게임을 살리고 죽이는 일이지 알것이니까?
국가를 떠나서 모든썹의 다른 곳에서의 뒷치기를 시도하더라도 초보썹만은 승급퀘라도 할수 있게 그런행동을 일삼지 않길 바란다.
랩업 힘들고 신규유저들 게임에 식상해서 게임 죽이는 원인으로 만들고 싶지 않다면 적어도 하나의 중립썹만큼은 존재하게 하는 분별있는 플레이를 해야 할것이다.
리플이건 악플이건 맘대로 달아도 좋다.
하지만 적어도 게임에 애착이라도 조금 있다면 분별있는 자성의 목소리는 필요할것이다.
예전 린2에서도 이런일이 비일비재하던 시절이 있었고 수많의 유져의 맨몸케릭시위로 자정이 된적이 있었다.
그런 린의 저력이 지금도 순위안에 드는 게임으로 존재하고 있는것이다.
카발의 무분별한 척살의 의미와 상반되는 그런 노력이 있었기에..
댓글 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