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카발운영진께..(4)
하다못해 장사섭에 들가봐도 황무지 아니랄까봐 사람도 별로 없고...
그래도 예전엔 장사섭에는 장사하는 사람들이라도 많아서 발디딜틈도 없더만.. 지금은 장사하는 사람도 사는사람도 별로 없군요.
역시 컨텐츠가 너무 열악 하다는걸 점점 몸으로 느끼고 있는 상황에서 그나마 장비 업글해서 망자 레이크 시간 단축놀이 하는 재미로 하고 있는데..이것역시 점점 힘들어지는군요.
가끔 한번씩 겜접는다고 장비들 업코값보다 못한값으로 올려놓고 접는 분들 빼고는 파는것도 사는것도 엄청 힘든거 아시는지 모르시는지..
이럴바에는 차라리 다른 섭하고 통합을 시켜주는게 나을듯 싶군요...
신규 유저도 중요하지만 만랩들도 신경좀 써주시죠..
노가다 뛰어서 돈좀모아 아이템 좀 업글좀 할라면 몇날 몇일을 장사해도 안팔리고 완전 똥값으로 올려놔야 겨우 팔리고...( 지금 아이템값 대부분 쓸만한거는 몇천씩 하는데 신규유저가 어느세월에 돈벌어서 사냐고요..그렇다고 기존유저들이 아이템이 없는것도 아니고 다 비슷한 아이템들 가지고 있는데 사겠냐고요..그러니 유통이 안되지..)
영자씨는 겜을 안하니 모르겠지만 유저들은 몸으로 느끼고 있는데 이렇게 글 써봐야 개짓는 소리뿐이 안된다는거 알지만 진짜 카발 좋아하기 때문에 이렇게라도 투덜 되는 겁니다..
기존 유저를 잡고 신규유저를 유치 해야지 백날 신규유저 타령해봐야 그 신규유저들도 결국은 접고 카발이라는 게임 소문 안좋아져서 신규유저들 마저도 아마 점점 줄어서 결국 남은 극소수의 카발 매니아빼고는 없을듯 하군요..
온라인 게임 아무리 아무리 광고에 돈 처발라도 요즘같은 시대에 눈가리고 아웅할려고 하는 그런 보수적인 생각은 제발 좀 버리세요..인터넷 조금만 검색하면 다 나오는데 입소문 댓(글)소문 절대 못따라 갑니다.
그돈으로 개발을 더 하던지 아니면 정액을 깍아주던지 하세요.
그리고 지금 이렇게 홈피에 게시판 만들어서 유저들 목소리를 듣겠답시고 만들어 놓았는데 어짜피 반영도 안되는 의견들..걍 답변으로 마무리 하셔여.괜히 유저 생각하는척 하지 말고.. 이런게 더 쥐약인지 아는지 모르는지 들어오는 손님 소금뿌려 내보내고 있으니 쩝..
제발점 구시대적 발상 좀 버리시고 머리가 안되면 몸으로 때워서라도 직접 체험해서 고쳐 나가시던지요..
카발 직원들 과연 카발 게임 얼마나 하는지 궁금하군요.
계속 지켜만 봐왔었는데 정말 답답해서 한소리 하고 갑니다.
댓글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