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일반

[새턴] [re] 포실에 대해 뭘 좀 알고 말해라(타클래스 유저들)(0)

루트L 2005.12.24 05:23 218
URL 복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안녕하세요 25채널 소울길드마스터 루트L 라고 합니다.
현재 82렙 포스블레이더 이고요
이글을 읽고나니 현재 제 포블이 오스니움셋을 입고 있는 상황이라 적게되네요.

: 워리어 - 소드 공격력 상향
: 위저드 - 마법 공격력 상향 및 방어력 하향
: 포스실더 - 방어력/방어율 상향 및 공격력 하향
: 포스아처 - 마법 공격력 상향 및 방어력 하향
: 블레이더 - 공격력/공격률/방어율 상향 및 방어력 하향
: 포스블레이더 - 공격력/마법공격력 상향 및 방어력/방어율 하향

일단 테스트서버 패치 부분이죠?

포스실더의 크러싱은 방어-100으로 스샷이 있다는것은 대부분 아실겁니다(플포)
위에 패치를 보시면 포스실더 방어력 상향입니다 물론 이번 패치루인해
방어률도 어느정도 적용될지는 의문입니다 저도 테섭유저가 아니라서요.

테섭에서 패치된것이지 현재 본서버에 100%패치된것은 아닙니다.
예를든다면요 크러싱의 레벨별 방어력 하양이라면 줄여서 쓸수도 있겠죠 물론 20렙 기준으로 방어력 -100 하양 크뎀 104% 겠죠
위에 패치 사항을 보면 포실 방어력이 상향된다니 만약 +20-30 정도 올라간다면 크러싱 렙을 다운시키고 크뎀이 조금 적어지더라도 사냥 및 피브피에서도 가능하다고 보는데요.
예) 크러싱 10렙이라면 방어력 감소-50 이겠죠 절반으로 생각해서요
그럼 크리확두 절반으로 12% 크뎀두 절반으로 54% 라고 가정 하겠습니다.
위에 패치루 방어력 상향으로 +20만 된다 해도 총 감소치는 -30이죠.
충분하다고 생각되는데요.
타캐릭들은 크뎀 자체를 가지기 위해서 무기에 바른다 생각 해보시죠
거기다 지금 현재 언데드에서 몰이루 사냥이 가능한데가 라이혼 이상 없다고 보는데요.
(제가 포블유저라 확실한 크러싱 레벨별에 대한 수치를 모르기때문에 이렇게 적었습니다)

현제 언데드 필드에서 전캐릭들이 사냥하기 쉽지는 않다는거 모두 느끼시리라 생각되는데요.
저도 파티 사냥위주로 사냥을 하지만 제 포블 오스니움 노멀 3셋 마추고 있는중인데
현재 파이터링+4 가드아뮬+4 차고도 버프시 486방입니다
저야 오스니움이니 어느정도 배틀셋보다는 방어력이 높겠죠.
하지만 포블 유저들중에 초보때부터 스작으로 아머셋에 마춰 키운분이 몇명이나 될까 생각이 드네요.
이번 패치루 포블 방어력이 더 하양된다면...
포실과 방어력이 비슷해질듯 생각합니다.
포실이 완전히 망했다고는 생각하지 안네요.

타클래스에 대해서 위에 패치만으로도 대충 적어본다면요,

일단 위저드와 아쳐 둘다 방어력 하향입니다.
파티 사냥하시거나 파티던전 해보셨다면 아실덴데요..
크리뎀지나 데미지가 큰 타격이 들어가게되면.
몹이 데미지 인식을 우선으로 합니다.
그렇게 되면 위자나 아쳐들 방어력 하향이니 더 죽으라는 말이 되나요?
한마리씩 사냥하라는 말이 되나요?

블레이더 포스블레이더.
이번 패치로 높은 민첩이 요구되어 있는 블레이더와 포스블레이더.
방어력 하향에 따라 방어률 적용이 제대루 안된다면.
이나마 아쳐나 위저드랑 비슷한거 아닌가요?

포실에 대해 정말 많이 알지는 못합니다.
정작 포실하향이다 라는거에대해 타클래스 유저들 찬성한다 하시는 분들 많은거 알고 있습니다.
그럼 포실말고 타캐릭터 (전캐릭터를) 키워보시고 이캐릭은 이렇다 저렇다.
적어보셨음 하네요.
어차피 대세에 따라 포실을 키운것이고 하향된다해도 타캐릭들은 전혀 하향이 안된다는것이 아닙니다.
또한 장비 착용에 따른 스킬랭 작업에 마춰 키운캐릭도 포실이 거의 대부분입니다.
저또한 포실에 대세일때 렙 62였습니다 대세루 포실루 키웠음 지금 저도 포실이었겠죠.
자신이 원하는 케릭을 잘 키운다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하네요.

타캐릭의 장점만 보지 말고 자기캐릭의 장점을 살려보는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URL 복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목록

댓글 0

댓글쓰기
0 / 1000 byte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