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한번쯤 더 생각해보고 패치하면 안되었나?(4)
머 그럴수도 있다. 내 방어력이 좀 딸리면 조금 낮추면된다. 물약좀 먹으면된다.
하지만, 업글시스템 인첸트 시스템, 악세사리, 버프스킬 등등
업그레이드코어를 이용한 인첸트시스템... MU를 판박이 한듯하다.
업글을했을때 요구치가 높아지는거 이해한다..
머 업글했으니 높아지는것도 당연하다고한다면 것두 이해한다.
하지만, 너무 높아지는게 아닌가?
무기에 +4시키면 다음무기와 흡사한 공격력을 가진다.
+5부터는 다음무기보다 좋다.
하지만 다들알다시피 4부터는 실패한다.
실패하면 패널티로 -1된다 문제는 여기다 +4가 되었을때 요구치가 다음무기 착용할때쯤이 된다.
물론 다음무기찰만큼은 안되지만 거의 비슷해진다.
+6이 되었을때 다음무기착용할 스텟이 된다.
그 누가 +6짜리 만들겠는가?
물론 나중에 고렙이 된다면 렙제가 200 혹은 300이 되었을때 1렙 올리기 힘들다~ 싶을때는 그리하겠다.
그러나 지금은 쉽다.
누가 비싼 업글코어사서 바르겠는가..
또 누가 +6인첸된 무기를 사겠는가?
나같으면 걍짜리에다 렙올라갈때마다 한개씩 바르겠다
당신같으면 +6인첸 사겠는가? 그러진않으리라..
그리고 포스를 넣고 돌리는 인첸, 이것역시 스텟이 올라간다.
당신이라면 공격+2를 위해 스텟올라가는 포스를 넣겠는가?
당신이라면 방어+2를 위해 스텟올라가는 포스를 넣겠는가?
나같으면 업글을 하겠다.
무엇하러 만들어놓은 시스템인가....
아직 소켓 2개짜리 인첸은 해보질않아서 모르지만 예전에 포스2개넣고 돌린적이 있다.
아이템에 아무런 변화는 없었지만 요구스텟이 2배 올라간걸로 알고있다.
그럼 소켓2개는 요구치가 더 상승한다고 봐도 되겠다.
그 누가 이 인첸을 하겠는가...
나중에 입을옷없으면 하겠지...
더이상 입을게 없다면 하겠지...
버프에 대해서도 한마디한다.
예전에 버프 정말좋았다.
공버프하면 공격력 확~ 올랐다...
방버프하면 60달던거 10달았다... 버프할만했다..그래서 20레벨 마스터했다.
하지만...지금은 다르다 방버프하면 20달던거 10단다..머 비슷하다..
그래서 내렸다..1렙 다운시키는데 5만 넘게 들어간다...그래도 내렸다..별쓸모가 없기에,
악세사리도 그렇다.
레벨 53에 착용하는 전사반지 지금은 공5 방10이던가?
그리고 66렙에 착용하는 반지 공6 방15던가?
공1차이가 먼가? 공1이 캐릭터에게 어떤의미를 가지는가?
공1이 올라가면 느낄수있는가? 난 못느낀다.
유저들은 이렇게 생각한다.
내가 지금은 보잘것없는 캐릭이나 성장했을때의 캐릭을 지켜본다
내가 지금 60렙이나 66렙에 악세사리를 바꿨다고 가정했을때 공1올릴려고 그걸 착용하겠는가?
또 스킬포인트 많이 모아서 스킬레벨 올렸을때 별차이없는 +2방어력을 위해 투자하겠는가?
좀더 쌔지는 캐릭 좀더 막강해지는 캐릭을위해 우리는 렙업한다...
커뮤니션과 퀘스트가 없는 이 게임에 우리가 매달리는 이유이기도 하다.
댓글 4